주여, 오늘의 나의 길에서 험한 산이 옮겨지기를 기도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에게 고갯길을 올라가도록 힘을 주소서.
내가 가는 길에 부딪히는 돌이 저절로 굴러가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 넘어지게 하는 돌을 오히려 발판으로 만들어 가게 하소서.
넓은 길, 편편한 길 그런 길을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좁고 험한 길이라도 더욱 깊은 믿음 주소서. 주와 함께 가도록 더욱 깊은 믿음 주소서"
자신을 위한 기도
주여, 저에게 건강을 주시되 필요한 때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그 건강을 잘 보전케 하여주소서.
저의 영혼을 거룩하게 하시고 선하고 맑은 것을 알아보게 해주소서. 악에 굴복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말게 해주시며 사물을 자연 질서대로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소서
지루함을 모르고 원망과 탄식과 부르짖음을 모르는 영을 주소서 나 자신에 너무 집착하지 말게 해주시며 너무 걱정하지 않게 해주소서.
행복하게 살며 그 행복을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저에게 유머를 이해하는 친절과 풍자를 포용하는 은혜를 주소서
- 토머스 모어
 삶을 위한 기도
오늘 하루 절망이기보다는 모자람을 아는 희망이게 하소서
바닥이 드러나 보이는 그런 공허함일지라도 스스럼없이 지나쳐야 할 참된 나날이게 하소서
오늘 하루 나약함이기보다는 날로 강인해지는 부드러움이게 하소서
지쳐 쓰러지고 그을리는 그런 뙤약볕속에서도 목마름의 고통보다는 단비의 촉촉함에 감사하는 여문 성숙이게 하소서
오늘 하루 슬픔이기 보다는 가슴 속 깊이 넘칠 기쁨이게 하소서
부서지고 무너지는 고통과 좌절속에서도 남아있는 날의 행복을 기원하는 슬픔안에 다시 넘칠 축원이게 하소서
오늘 아침처럼 살아가고픈 오늘 오늘 하루 후회이기보다는 부족함을 아는 만족이게 하소서
내가 지나온 모든 모자람의 날들이 어우러져 날로 공허함의 일부를 채워가는 작은 소망이게 하소서

샤를 드 푸코의 '스스로를 내맡기는 기도'
아버지, 이 몸을 당신께 바치오니 좋으실 대로 하십시오.
저를 어떻게 하시든지 감사드릴 뿐, 저는 무엇이나 준비되어 있고, 무엇이나 받아들이겠습니다.
아버지의 뜻이 저와 모든 피조물 위에 이루어진다면 이 밖에 다른 것은 아무 것도 바라지 않습니다.
제 영혼을 당신 손에 도로 드립니다. 당신을 사랑하옵기에 이 마음의 사랑을 다하여 제 영혼을 바치옵니다.
하느님은 제 아버지이기에 끝없이 믿으며 남김없이 이 몸을 드리고 당신 손에 맡기는 것이 어쩔 수 없는 저의 사랑입니다.
아멘
미래의 배우자를 위한 기도
주님! 이사악을 위해 리브가를, 롯을 위해 보아스를 예비해 놓으셨던 것처럼 저에게 가장 좋은 사람을 준비해 놓으신 것을 압니다.
그러나 주님! 제가 아직 그 사람을 만나기에 부족하다면 제 청년의 시기를 더 연장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제가 만날 그 사람을 아프게 할 수 있는 저의 모난 부분들이 깎여 나갈 수 있게 하여 주시고, 그 사람을 진정 사랑으로 섬길 수 있도록 저의 이기심이 사그라져 들 수 있게 하옵소서.
제 안에 있는 교만을 버리고 그 앞에서 진정 낮아질 수 있게 하시고 한 평생 그만을 사랑하고 그를 위해 살아가는 사랑이 제 안에 영원히 있게 하옵소서.
저의 오랜 고독의 시기로 인해 지치거나 원망하지 않게 하시고 그 때가 이르러 주님께서 준비한 그 사람을 정확히 알아볼 수 있는 맑고 빛나는 눈을 주옵소서. 아멘.

운전할 때의 기도
주여, 자신감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운전하여, 무사히 목적지에 이르도록 나를 도와주시고 나와 함께 여행하는 이들을 보호하소서. 내가 모든 이들에게 친절하고, 절제할 줄 아는 슬기를 주시며 나를 둘러싼 자연 속에서 당신을 보게 하소서.
오늘 우연히 어떤 곳에서 좋은 기도문이 많이 올려져 나누고 싶어 올립니다.
너무 좋은 날이네요~하느님의 사랑이 꽃비가 되어 좋은 분들께 날아가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