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5

티벳 속담

티벳 속담(俗談)에          "해결(解決)될 문제(問題)라면걱정할 필요(必要)가 없고,해결(解決)이 안될 문제(問題)라면걱정해도 소용(所用)없다!"라는말이 있습니다.월(月)수입(收入)이백만(百萬)원인 사람은세금(稅金)내고 정말 빠듯이 살아갑니다.아프면 안돼 아프면 끝장이야.그러면서전전긍긍(戰戰兢兢)하면서 살아갑니다.월(月)수입(收入)이삼백만(參百萬)원인 사람은학원비(學院費)내고,보험료(保險料)내고,그러면서전전긍긍(戰戰兢兢)하고 살아갑니다.월(月)수입(收入)이오백만(五百萬)원인 사람은주식투자(株式投資)도 하고,주택융자(住宅融資) 갚으면서, 전전긍긍(戰戰兢兢)하면서 살아갑니다월(月)수입(收入)이 천만(仟萬)원인 사람은 자녀(子女)의해외(海外)유학비 대느라고전전긍긍(戰戰兢兢) 하면서 살아갑니다월(月)수..

좋은글 좋은시 2024.12.16

그런 날이 있었습니다 / 이정하

그런 날이 있었습니다 / 이정하                                       눈을 뜨면 문득 한숨이 나오는그런 날이 있었습니다.이유도 없이 눈물이 나불도 켜지 않은 구석진 방에서혼자 상심을 삭이는그런 날이 있었습니다.정작 그런 날 함께 있고 싶은 그대였지만그대를 지우다 지우다 끝내 고개를 떨구는그런 날이 있었습니다.그대를 알고부터 지금까지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한 적은한 번도 없었지만사랑한다 사랑한다며내 한 몸 산산이 부서지는그런 날이 있었습니다.할 일은 산같이 쌓여 있는데도하루종일 그대 생각에 잠겨단 한 발짝도 슬픔에서 헤어나오지 못한그런 날이 있었습니다

사랑 그리움 2024.12.03

어둔 마음속에 뜬 별 하나 / 이정하

어둔 마음속에 뜬 별 하나 / 이정하   너를 처음 보았을 때저만치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너를 바라보는 기쁨만으로도나는 혼자 설레였다.다음에 또 너를 보았을 때가까워질 수 없는 거리를 깨닫곤한숨지었다.너를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충분하다 생각했는데어느새 내 마음엔자꾸만 욕심이 생겨나고 있었던 거다.그런다고 뭐 달라질 게 있으랴.내가 그대를 그리워하고 그리워하다당장 숨을 거둔다 해도너는 그 자리에서 그대로냉랭하게 나를 내려다볼 밖에.내 어둔 마음에 뜬 별 하나.너는 내게 가장 큰 희망이지만가장 큰 아픔이기도 했다.

사랑 그리움 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