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필수패턴 22] I'm going to ~ (나는 ~하려고 해.)

대구해송 2017. 3. 27. 00:03

[필수패턴 22] I'm going to ~ (나는 ~하려고 해.)
I'm going to...는 이미 예정되어 있는 미래를 표현할 때 사용한다.
반면 I will은 정해놓지 않은 막연한 미래를 표현할 때 사용한다.

I'm going to work.  나는 일하러 갈 거야.
I'm going to call him.  나는 그 남자한테 전화할 거야.
I'm going to buy a car.  나는 차를 살 거야.
I'm going to go upstairs.  나는 위층에 올라갈 거야.
I'm going to finish this.  나는 이것을 끝낼 거야.
패턴으로 대화하기 >>
A: Where are you going?  어디 가니?
B: I'm going to work.  일하러 가는 중이야.

A: We're out of milk.  우유가 다 떨어졌어.
B: I'm going to get some more.  내가 좀 더 사 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