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필수패턴 14] I have to ~ (나는 ~을 해야 해.)

대구해송 2017. 3. 5. 17:57

[필수패턴 14] I have to ~ (나는 ~을 해야 해.)
must와 have to는 '~을 반드시 해야 한다'는 의미의 동사인데,
구어체에서는 have to를, 문어체에서는 must를 많이 사용한다. 

I have to study.  나는 공부를 해야 해.
I have to go to work.  나는 일하러 가야 해.
I have to call my mom.  나는 엄마한테 전화를 해야 해.
I have to go home now.  나는 지금 집에 가야 해.
I have to do my makeup.  나는 화장을 해야 해.
패턴으로 대화하기 >>
A: Do you want to go shopping?  쇼핑 갈래?
B: I have to go to work.  일하러 가야 돼.

A: Are you ready to go?  갈 준비 됐어?
B: I have to do my makeup.  화장을 해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