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필수패턴 03] I like ~ (나는 ~ 좋아해. )|

대구해송 2017. 2. 6. 02:02

[필수패턴 03] I like ~ (나는 ~ 좋아해. )
I like 패턴 뒤에는 바로 명사형이 오는 경우와
to + 동사원형이 오는 경우,
~ing  형이 오는 경우 등이 있다.

I like you. 나는 널 좋아해.
I like your shoes. 나는 네 신발이 마음에 들어.
I like to swim. 나는 수영하는 게 좋아.
I like watching movies. 나는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해.
I like reading. 나는 책 읽는 걸 좋아해.
패턴으로 대화하기 >>
A: I like you. 나는 널 좋아해.
B: I like you, too. 나도 널 좋아해.

A: Do you have a hobby? 취미가 뭐야?
B: I like watching movies. 나는 영화 보는 걸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