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능력이 확장되도록 하라
복음의 능력이 확장되도록 하라 / 김요한목사
바울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라고 말합니다. 그 말은 복음이 엄청 자랑스럽다는 말입니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롬1:16) 기독교인이 휘청거린다면 복음의 능력을 맛본 프라이드가 없어서 그럴 겁니다. 그래서 이사야처럼 하늘도 내게 와서 듣고 땅도 내게 와서 들으라는 배짱이 없는 겁니다. 주 예수그리스도의 동선에 합일이 되는 복음을 들으면 성령이 나를 그리스도와 한 몸, 한 떡, 한 영이 되게 하시므로 주님이 바로 나의 구원이 되십니다. 예수여, 나를 도와 주소서, 나를 구원하소서 부르짖지 않습니다.
바로 주님은 나의 구원이십니다 하고 시인하고 고백합니다. 돈을 보고 돈 주세요 하지 않고 너는 바로 그 돈이야 하듯 주님은 언제나 현찰과 같은 능력이 있는 구원이십니다. 그래서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라고 외칩니다. 나아가서 생명의 능력이라고 노래합니다(시27:1) 아브라함이나 다윗의 믿음은 복음에 대한 이해가 완전하기 때문에 믿음의 조상들이 되는 겁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그분으로 말미암아 나는 그 약속대로 되어가고 있다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나는 이미 죽은 자와 같지만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신 여호와로 말미암아 나는 되어 간다는 믿음입니다(롬4:18)
그러므로 잘 하려고 노력하면 항상 자신이 튀어나와 복음의 능력을 망쳐놓습니다. 주 예수그리스도의 대속의 은총은 첫째 죄에 대한 대속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에 음부의 권세를 이길 수 없습니다. 죄는 사망, 사망은 음부, 결국 불 못으로 연결이 됩니다. 그러나 주님의 십자가의 대속의 은총으로 우리로 죄에 대해 죽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의 가운데로 옮기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의 은총 두 번째는 우리를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기신 겁니다. 아담 안에서 사망을 가지고 태어난 우리는 주의 십자가의 대속의 은총이 아니면 사망의 권세를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오직 주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의 은총입니다. 곧 복음입니다.
복음의 능력을 자신의 몸에서 확장이 되도록 하세요. 주님이 나의 의, 나의 생명, 나의 구원이시라고 시인하고 주의 이름을 간절히 부르짖지 못하는 것은 복음에 대한 완전한 이해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복음을 좇아가므로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야 성령이 역사를 하십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그의 의를 앞 세워 행차하시기 때문에 복음이 만사의 기본입니다. 유대인처럼 하나님의 선민이라고 굳게 믿는 근본주의자들이나 헬라인처럼 찬란한 문화인이거나 복음의 능력이 없으면 살았다 하나 실상은 죽은 자들입니다. 복음을 듣고 의를 얻어 성령의 임재로 진리를 터득하세요. 거기에 자유가 있고 평강이 있고 안식이 있습니다. 외모가 아니라 그 중심에 있는 복음의 능력에 의해서입니다.